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공구/서적

[책 소개] 패브릭을 이용한 마음이 포근해지는 프렌치스타일 소품 만들기


패브릭을 이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서적을 소개합니다

내손으로 완성하는
패브릭의 향기 -마음이 포근해지는 프렌치스타일 소품 만들기


낡은 천으로 만드는 독특하고 멋진 나만의 소품, 나만의 공간

자수, 단추, 작은 수예, 리넨으로 된 시트와 식탁보 등을 모아서 이것들을 변형시키고, 패치하고, 다시 응용하여 앤틱의 매력이 담긴 시간을 초월한 작품을 만드는 오드리 피츠존.그녀가 『내 손으로 완성하는 패브릭의 향기 』에서 낡고 오래된 소품들이 독특한 데코레이션으로 거듭나는 방법을 알려준다.

현대적이긴 해도 낡고 오래된 느낌을 간직할 수 있도록, 옛스러운 재료들과 전사, 나염 등 최신의 기술을 간결하게 결합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올이 굵은 린넨 시트의 독특한 시각적 느낌을, 빛바랜 꽃무늬 면직물과 손으로 수놓은 이니셜 자수 등을 이용한 소품들이 사진으로 생생하게 다가온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오래된 옷이나 행주, 재활용할만한 자개단추, 이니셜 자수 모티브, 예쁜 자투리 천, 작은 레이스, 비단 줄, 직접 손으로 글 쓴 종이, 악보, 고서와 같은 옛스러운 자료들이 한데 어우러져 빨래집게 가방으로, 티슈 케이스와 안경케이스로, 다이어리 커버로, 에코백으로, 에이프런으로, 쿠션으로, 양초 장식으로, 티 매트로, 양초 주머니로, 전등갓으로 다시 태어난다.

낡은 천 한장으로 나만의 소품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그림과 꼼꼼한 설명으로 알기 쉽게 들려준다. 책의 뒷부분에는 실물 본을 실어 실용성을 더했다.

 
하나. 따뜻한 게 맛있어요!
슈케트빵을 따뜻하게 하려면 보자기에 넣기 바로 전에 보자기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가장 높은 온도로 20~30초 정도 돌리기만 하면 돼요! -p. 59 슈케트빵 보자기

둘. 유행을 타지 않는 나만의 매력적인 쿠션
여기, 만들기가 매우 쉽고 당신의 취향에 따른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쿠션이 있어요. 너무 두껍지 않은 오래된 면 시트 천으로 속감을 만들고 솜을 넣어 직접 쿠션속통을 만들어도 좋아요. 면 레이스 가장자리 천은 오래된 잠옷이나 낡은 속바지에서 찾아 쓸 수 있어요.
-p. 85 직사각형 쿠션

셋. 모든 전등갓에 시크한 손길을
집에 있는 모든 전등갓을 새롭게 만드는 마법의 작은 손길을 어떻게 참을 수 있을까요!
이니셜 모티브 대신, 다른 예쁜 프린트 문양이나 전등갓 색깔과 어울리는 색감의 가는 끈으로 꾸며도 근사해져요. -p. 91 전등갓

넷. 오래된 리넨 천 세탁
오래된 리넨 천은 손빨래를 해야 하는데 얼룩부분을 주의하며 빠는 게 중요해요. 그래도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대야에 물을 넣고 세제를 풀어 6시간 정도 담가두세요. 그다음 빨랫줄에 널어 말리는데 탈수는 하지마세요!.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살짝 덜 말랐을 때 다림질합니다. -p. 24 다용도 주머니

다섯. 다용도 액자
이런 방식으로 만들면 벼룩시장에서 찾아낸 액자에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할 수 있어요. 메모보드로도 어울리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사진걸이로, 또 오래된 악보를 걸어 멋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p. 78 메모 보드

내 손으로 완성하는 패브릭의 향기 서적정보보기 클릭 ^0^